컴퓨터

베가스 미리보기 검은화면 해결


베가스 실행 1일차

실행하자마자 난관에 부딫혔습니다.

이전 포스팅에도 남겼지만 파워디렉터에서 베가스로 전향후 첫 강의(유튜브등)를 들으며 이것저것 만져 볼라고 할라고 


딱!!!!!!!!!! 시작하려는데,????????????????????????


파워디렉터,무비메이커에서는 정상적으로 미리보기 화면 작동하던 파일이 미리보기가 검은 화면만 나온다 ㅡㅡ?

소리는 잘나옵니다.

아주 깨끗이 나온다.


<증상>


네이x 지식이고 까페고 다뒤져도 정확한 답을 아무도 내려주지 않는다. 

심지어 답변은 없고 비슷한 증상만 호소하는 사람이 많다.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코덱을 까세요. z코덱을 까세요. 필요한 부분만 인코딩을 해서 불러오세요(??????????이것때문에 번거로운작업을 두번해야하는가. 모든동영상이그러면 어떻게 영상을 만들으라는 소린지)


나도 그런가 싶어서 코덱을 다 깔아봤다........ㅋㅋㅋㅋㅋ별별 코덱 다깔아봤따.ㅋㅋㅋ

결과는??    안된다.  -__-;;;;;;;;;


넘 서론이 길었네요.

처음 보는 인터페이스에 난감한건 어쩔수 없었다. 내가 쓰는 버전은 베가스 14


내가 제대로 찾아낸건지는 몰겠지만 , 알아냈다. 분명히 미리보기 설정이 잘못되었을것이라 판단했으니..ㅋㅋ

미리보기창에서 오른쪽 마우스, 설정으로 간다(Preview Device Preferences)

아직 인터페이스도 모르는데,,,, 뭔가가 어마어마하게 많다. 파워디렉터하고는 차원이 틀리네.

다른건 아무것도 모른다. 그냥 

GPU acceleration of vedeo 에 내 그래픽 카드가 세팅 되있다. 이걸 off 하면 끝

(한글판은 머라고 표현됐을지는 모르겠지만,GPU가속도로 생각되네요.)

아무튼 설정창 생긴건 똑같을것이다.(한글판 쓰지마세요......)

OFF 하고 나서 프로그램을 껏다 킨다. 

이게 끝이다. 코덱이고 뭐고 다 필요없다. 


결과는 두둥


잘나온다 GOOD!!!!!!!!고수님들이 보면 아무것도 아닐테지만, 방금 실행한 나로써는 뿌듯한 발견이다.

내방법으로 다 해결된다는 보장은 없지만 적어도 나는 해결이 됐기때문에 혹시라도 정보가 될듯싶어서 글을 작성해본다.


나와같은 증상이 있는분들이 많을것 같아. 주저리주저리 포스팅을 해봤다. 

만세~~ 갓입문한 초보들을 위한 글들이 많아지길 바라며...

나도 언젠간 강의할 날을 꿈꾸며...모두들 영상 편집의 왕이 되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