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추천사이트

GIF파일 동영상변환(MP4),인스타그램등 업로드


GIF 파일 →MP4 변환 방법


인스타그램등 GIF 애니메이션 파일을 바로 등록하지 못하는 사이트가 종종  있다.

이때문에 GIF 파일을 동영상 파일로 변환하여 , 동영상 파일형식(MP4) 으로 바로 올릴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겠다.

해당 사이트는 총 214가지의 포맷을 지원하는 파일형식 변환 도구로 소개되며 , 드랍박스, 구글 드라이브 , 원드라이드 , BOX 등을 지원하는 파일 형식 사이트 이다.


사이트 바로가기


https://cloudconvert.com/gif-to-mp4



위 링크를 따라 사이트로 이동하면


해당 사이트가 나온다.

변환하고자 하는 파일을 선택하면


원하는 파일확장자명을 선택하여, 변환이 가능하다.


이때 파일은 다중 선택이 가능하며, 동영상뿐아니라 이미지를 PDF 파일로 변환하거나 ICO , BMP 등 다양한 이미지 파일로 변환이 가능하다. 일전에 포스팅한 CONVERTICO가 아이콘 파일만들 변화할수 있는 사이트라 소개했다면, 이번 소개한 사이트는 멀티다중 파일변환이 가능함으로, 이사이트가 일전의 소개해준 사이트보다 더 좋다고 할수 있겠다.


인스타그램의 경우 동영상 파일을 올릴때 3초 이상의 동영상 파일만 등록이 가능하다.

찍은 움짤 GIF 파일이 너무 짧아서 동영상 업로드가 불가능할경우 해당 파일을 반복하여 동영상 편집을 하여 올릴수가있는데 이때에는 동영상편집 프로그램이 필요하다. 편집 프로그램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무비 메이커 , 파워디렉터,베가스,프리미어등의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등록하면 된다.

GIF 파일을 늘려주는 변환 사이트가 있는지 찾는데로 또 포스팅하도록하겠다.


<GIF 파일이미지>


 MP4 변환후


해당 파일처럼 변환된것을 확인할수 있다.


또한 SVG 파일등의 백터형식의 XML 파일의 경우도 변환이 가능하다. 블로그등에 사용할 이모티콘의 이미지를 SVG 파일로 만들어 등록하고 싶을때 사용하면 괜찮은 사이트이다. 프로그램 필요 없이 클릭만으로도 변환할수 있는 굿굿굿 베리굿 사이트라 할수 있다.  컨버터 프로그램을 깔기 귀찮거나, 대용량 파일이 아닐경우 해당 사이트를 적극 추천하는 바이다.